충남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충남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개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7.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등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4일간 열리는 제346회 임시회에서 2023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 및 각종 조례 제·개정안 등을 처리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7명의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했으며,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자치경찰제의 완전한 안착을 위한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을 통해 관련 대책을 촉구했다.

도의회는 이번 회기 ‘충청남도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도 심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특별위원회의 활동도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지난 12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부위원장을, 윤리특별위원회가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했으며, 오는 21일에는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완성 추진 대책 특별위원회’가 신도시 내 현장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이어 24일에는 ‘국방관련 기관 이전과 국방산단 조성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제3차 회의를 열고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을 계획이다.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이번 회기에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예정돼 있다”며 “올해 계획된 사업들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실 것을 동료의원님들께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