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문화숲길’ 다시 문 열었다
상태바
‘내포문화숲길’ 다시 문 열었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8.1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문화숲길’ 다시 문 열었다
지난달 폭우로 통행제한 조치
도, 지난 2일 통제 해제 발표
백제부흥군길의 예산 임존성.

지난달 집중호우로 잠시 문 닫았던 ‘내포문화숲길’이 통제를 해제하고 운영을 재개했다.

홍성·예산·서산·당진 등 가야산 주변 4개 시군에 걸쳐 있는 ‘내포문화숲길’은 내포 지역 역사·문화·생태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장거리 도보 여행길로, 지난 2021년 11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숲길 가운데 첫 국가숲길로 지정됐다.

현재 원효깨달음길(103.5㎞), 내포천주교순례길(47.8㎞), 백제부흥군길(110.3㎞), 내포역사인물길(48.4㎞), 내포동학길(10.1㎞) 등 5개 주제(31개 코스)로 운영 중이다.

‘원효깨달음길’은 불교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원효대사의 흔적을 따라 걸으며 성찰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길이다.

‘내포천주교순례길’은 전교와 박해, 순교의 역사가 함께하는 천주교 성지들을 이어 걷는 길로,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의 도내 방문으로 의미를 더한 바 있다.

‘백제부흥군길’은 백제부흥전쟁의 중심에 있던 홍성 오서산의 복신굴·장곡산성, 예산 임존성·무한산성을 거쳐 당진의 아미성까지 걷는 길로, 특히 3코스(임존성 등)는 올해 산림청 주관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내포역사인물길’은 충의의 상징 최영 장군, 성삼문 선생, 매헌 윤봉길 의사, 김좌진 장군 등 수많은 역사적 인물과 애국지사의 흔적을 따라 걷는 애국과 충절의 길이다.

‘내포동학길’은 구한말 관군과 일본군에 의연히 맞섰던 당진 면천읍성과 승전목 등 동학민중항쟁의 발자취를 마주하며 걷는 길이다.

내포문화숲길 관계자는 “울창한 여름 숲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내포문화숲길에서 자연이 가진 치유와 회복의 힘으로 심신을 정화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