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산림재해스피드봉사대, 본격 가동
상태바
홍성군산림재해스피드봉사대, 본격 가동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8.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6명 자원봉사자로 구성

우기를 대비해 ‘홍성군산림재해스피드봉사대(대장 장인철)’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사진>

산림재해 스피드 봉사대란 16명의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자원봉사자로 구성돼 산림재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대원들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활동하는 봉사대이다.

대원들은 법정 산불기간 외 진화인력 사역중단으로 인한 공백 발생 시 무급으로 산불진화 활동에 임하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중이다.

최근에는 호우로 인한 임도 주변 전도목 제거와 사방시설 적체물 제거, 풀베기 작업 등을 했으며,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남산 등산로 주변 산지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장인철 산림재해스피드봉사대장은 “올해는 산불로 인해 무척 힘든 시기였으나 군민 한 사람으로써 우리군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산불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채환 군 산림녹지과장은 “예측할 수 없는 산림재해 시, 언제 어디서나 봉사활동을 펼쳐주는 산림재해 스피드봉사대에게 감사드린다”며 “산림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대비해 군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재해 스피드봉사대는 군과 유기적인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빈틈없는 산림재해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