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올바른 식생활 개선·식습관 형성해요”
상태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올바른 식생활 개선·식습관 형성해요”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8.3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을 보기 위해 홍주문화회관을 방문한 아이들.

홍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인호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을 지난 23일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뮤지컬 인형극 ‘건강한 응가맨과 컬러푸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저염, 저당, 골고루 먹기, 손 씻기 등 어린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공연에는 홍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시설 중 26개소 어린이 약 381명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캐릭터들과 감동적인 음악, 화려한 레이저 쇼를 통해 참여를 유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와 함께 이번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집 교사는 “편식하는 아이들이 있어서 고민이 많았는데 어려울 수도 있는 내용을 쉽게 뮤지컬로 보여 줘서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뮤지컬을 많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인호 센터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이번 뮤지컬 공연을 계기로 편식을 예방해 올바르게 성장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더운 여름철 식중독도 예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뮤지컬 인형극 ‘건강한 응가맨과 컬러푸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