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잘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
상태바
말 잘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
  • 김문환 기자
  • 승인 2008.01.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야 놀자, 자기주장발표 등 자기표현력 향상

홍성군 청소년수련관(관장 염운섭)에서는 겨울방학특강프로그램으로 ‘말 잘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특강프로그램은 지난 7일부터“영어야 놀자”, “자기주장 발표” 등 두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4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 받은 결과 접수 3일 만에 각과목당 20명 모두가 마감되어 ‘언어’에 대한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자기주장발표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에 청소년수련관에서 발표대회를 가진 이후 자신감, 자기 발표력, 어휘력 등에 대한 참가자, 관람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방학 교육프로그램화 하여 만들어졌다.
지난 7일 개강식에 참석한 김모(남장리)씨는 “수련관에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군민에게 제공해줘 너무나 고맙다”며 “사교육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마당에 홍성군 수련관 덕분에 사교육비가 절감되는 효과를 누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을 꽉 채운 군내 학생 및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개강식에서 염운섭 관장은 언어의 잘못된 전달로 목숨을 잃은 참새 이야기를 예화로 언어가 차지하는 역할의 중요성과 배움의 목적을 설명해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