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균형배치로 홍성·예산 통합 밑거름 돼야”
상태바
“공공기관 균형배치로 홍성·예산 통합 밑거름 돼야”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9.1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과 예산군에 걸쳐 위치한 내포신도시 발전과 관련 충남도가 지역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갈등 조장을 멈추고, 내포신도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충남도의회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 사진)은 지난 11일 열린 제3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도정 및 교육행정질문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이 의원은 “민선 8기에 들어서 2030년 내포신도시가 인구 10만 도시로 성장할 것을 전망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내포신도시의 범위를 내포국가산단, 내포역 등을 포함, 면적을 약 2배 가량 늘릴 계획으로 이를 위해 타당성 연구용역에 나섰다”며 도정·교육행정질문을 시작했다.

이어 “신도시 방사형 도시계획 체계 및 진입도로 연계에 따라 남쪽(홍성), 북쪽(예산), 동쪽(홍성+예산)으로 확장을 구상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를 위해서는 내포신도시 인접 지역의 절대농지 해제 등의 행정절차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내포신도시 내 예산군 관내에 충남혁신도시합동임대청사가 건립되는데, 이와 관련해 지역 간 갈등이 발생하고 있고, 도가 갈등 조장에 앞장서고 있는 형국”이라며 “3개 동이 들어서는 만큼 내포신도시 내 홍성군 관내에도 일부 설치하는 등의 혜안이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한 교육행정질문을 통해 충남교육청 관사와 관련해 “지난 5월 17일 열린 제344회 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충남도교육청은 공동 숙소 이용 대상을 충남교육청과 연구정보원에 재직하고 있는 570명 직원이라고 답변했다”며 “관사 운영계획 수립 시 내포신도시 내 학교 교직원도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드라마 촬영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옛 홍성여고가 지역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활용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며 질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