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산단 신산업 유치 시동걸었다”
상태바
“국가산단 신산업 유치 시동걸었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9.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미래자동차·2차전지·AI 등 3000여 개 기업 대상
충남혁신도시 국가산업단지 입주·투자 권고 서한문 발송

홍성군이 충남혁신도시 국가산업단지 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래신산업 육성을 위해 팔 걷고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미래자동차·2차전지·AI·전기전자·수소산업 등 관련 업종 300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국가산단 입주와 투자를 권고하는 서한문과 안내문 발송했다. 

서한문은 이용록 홍성군수의 ‘탄소중립’과 ‘친환경 관련 미래신산업 혁신 거점 육성’이라는 청사진이 제시돼 있으며, 국가산단 입주기업에 대한 세제감면, 홍성군 이전 법인 지원방안, 기타 중소기업 지원인센티브 사항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유치기업 지원시책과 충청남도청 소재지이자 충남혁신도시에 위치해 최적의 입지와 최상의 교통인프라를 수반한 내포신도시 국가산단의 특장점 등 홍성군의 매력적인 투자환경과 기업 맞춤형 지원제도가 소개돼 있다.

이용록 군수는 서한문을 통해 “미래 투자 이익과 성공을 위한 신사업 투자처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홍성과 내포신도시 국가산단을 적극 추천드린다”고 독려하며 “기업 맞춤형 행·재정적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미래를 함께 선도할 기업들의 관심과 연락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국가산단 후보지로 최종 선정된 내포신도시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는 조성면적 약 235만㎥ 규모로 오는 2026년 착공, 2030년 준공·분양을 목표로 조성계획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