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개방자원 플랫폼, ‘공유누리’ 활성화 추진
상태바
공공개방자원 플랫폼, ‘공유누리’ 활성화 추진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0.1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공공기관의 시설·물품 편리하게 이용해

홍성군이 온라인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통합플랫폼 ‘공유누리’를 활성화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공공개방자원·공유서비스 활성화 추진 계획’을 수립해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신규자원 발굴에 나서 보다 많은 군민들이 편리하게 공공개방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자원과 기존 자원에 대해 각 자원마다 전담직원을 지정·정비해 운영할 예정이다.

공유누리에 등록된 주차장·회의실·체육시설 등의 시설은 예약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회의실과 체육시설 등은 군민들이 회의나 모임을 위해 자주 찾는 인기 장소이다.

김윤태 군 기획감사담당관은 “군민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정기적으로 공공개방자원 현황을 정비하고 있으며, 추가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하는 등 공유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유누리는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물품 등의 공공자원을 일반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검색·예약 등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인터넷 포털 ‘공유누리’에 접속하거나 공유누리 앱 설치를 통해 각종 회의실, 주차장, 생활공구 등 공공시설·물품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