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민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홍성읍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홍성읍민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홍성읍 주민총회’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1.1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홍주문화회관 대강당서 총회 열려
‘가가호호 문패 달아주기’ 등 의제 10건 상정

홍성읍주민자치회(회장 김종만)는 지난 7일 홍주문회회관 대강당에서 조광희 부군수, 이선균 군의회 의장, 장재석 군의회 부의장, 권영식·김은미·최선경 군의원, 홍문표 국회의원, 기관장을 비롯한 홍성읍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유공자표창 △개회사 △축사·환영사 △의제설명·투표진행 △축하공연 △결과발표 △폐회·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홍성읍주민총회에 상정된 10가지 의제는 △어르신 IT 교육·PC보급 사업 △쿨링포그 시스템(폭염저감 시설) △우리집 농장 가꾸기·농기구·생활공구 대여 사업 △안심해U 보이는 소화기 비치사업 △가가호호 문패 달아주기 △EM발효액 활용한 ‘하천을 살리는 착한공’ △공용자전거 공기주입기 설치 △찾아가는 마을 관리소 △전통문화체험 고추장만들기 △재활용품 수집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노인을 위한 안전용품 지급 등이었다.

라대경 홍성읍장은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해 주신 김종만 홍성읍주민자치회장과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바쁘신 일정에도 이 자리에 동석한 홍성읍민과 내빈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주민총회 의제로 상정된 10건의 제안에 대해 남다른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모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만 홍성읍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지역의 장기적인 과제를 전망하고 해마다 필요한 사업의 자치계획을 수립한다. 이번 주민총회는 다양한 의견과 주민자치회의 방향설정을 위해 개최했으며, 10가지 주민제안을 총회에 상정했다.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신중하게 선정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