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생활폐기물 공공소각시설 입지후보지 3차 공개모집
상태바
홍성군 생활폐기물 공공소각시설 입지후보지 3차 공개모집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11.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지역 80억 원 규모의 주민 편의시설 등 인센티브 제공

홍성군은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처리 기반 확충을 위한 공공소각시설 신설을 위해 지난 10월까지 입지후보지 2차 공모까지 진행했지만, 신청자가 없어 무산돼 2024년 4월까지 홍성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입지후보지 3차 공모에 나선다.

응모 대상은 신청 후보지 부지 경계에서 300m 이내 거주하는 세대주 50% 이상 동의와 토지소유자의 80% 이상 매각 동의를 얻은 개인, 단체, 마을대표 등이다.

입지 조건은 부지면적 1만 2000㎡ 이상 확보가 가능한 지역이며, 소각시설(70톤/일)과 주차장 등 부대시설을 설치할 예정으로 토지이용계획에 제한을 받지 않고 도심지에서 후보지까지 효율적 수집·운반 여건이 수반돼야 한다.

군은 공공소각시설을 유치한 지역에 약 80억 원 규모의 주민 편의시설 또는 주민지원기금을 지원하고, 매년 폐기물 반입 수수료 또한 기금으로 지원하되 그 범위를 10%에서 20% 이내(약 3억 원)로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유철식 군 환경과장은 “공공소각시설 건립은 지방자치단체의 법적 의무이자 꼭 필요한 시설”이라며 “3차 공모에서도 신청지역이 없을 경우, 사업의 시급성을 고려해 홍성군 전역을 대상으로 위원회 구성과 입지타당성 조사를 통해 직접 폐기물처리시설 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 공공소각시설 신규 건립 입지선정계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화(041-630-9830)로 문의하면 되며, 건립내용 또는 유치마을에 대한 지원방안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원할 경우 읍·면 순회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