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홍성군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상태바
2023년 홍성군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2.1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방향 논의

홍성군은 지난 12일 홍성군평생학습관 다목적강당에서 ‘2023년 홍성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3년 평생학습도시 주요 성과·2024년 추진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제4차 홍성군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에 앞서 홍성군 평생학습의 비전과 과제를 논의하고 발전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청운대학교 평생교육원장, 혜전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충남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장, 홍성문화원장 등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평생학습 운영 기관의 장이 참석해 각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용록 군수는 “평생교육협의회가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이끌어가는 평생교육의 리더로서 역할을 다해 군민 모두가 평생학습을 통해 각자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인생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생교육협의회는 지역교육청 관계 공무원, 지역 평생교육기관·단체장, 평생교육·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지역 내 평생학습 네트워크로 평생교육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고, 평생교육 진흥과 제도개선에 관한 자문역할을 하는 등 군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