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가치가치 설날’ 행사 진행
상태바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가치가치 설날’ 행사 진행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2.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며 함께하는 ‘까치까치 설날’ 명절 앞두고
장애인·자원봉사자 ‘가치가치 설날’ 행사 개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기철)은 설 연휴를 앞둔 지난 7일 이용장애인, 자원봉사자, 종사자 등과 함께 ‘가치가치 설날’ 행사를 진행했다.<사진>

‘가치가치 설날’는 이용장애인도 설날을 가치있게 보낼 수 있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행사로 윷놀이, 제기차기, 한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이용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에게 설 명절을 맞아 뜻 깊은 시간을 갖도록 했다.

또한 이날 이용장애인 이장주씨는 명절을 맞아 가래떡까지 손수 준비하여 와서 모든 참여자들과 함께 나눠 먹는 등 만족감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장주 씨는 “뜻깊은 설 명절을 맞이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봉사자와 함께 설명절의 기쁨을 느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기철 원장은 “다양한 전통놀이를 통해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용자께서 가래떡까지 뽑아와 사랑을 나누는 모습이 감동이었고, 이것의 한국 고유명절의 풍습이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현재 보호작업장의 이용 장애인은 30명으로 성인 지적·발달장애인(18세 이상)이 입소해 직업재활훈련을 받고 있다.

한편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세탁물량 지원사업 또는 방역소독 사업과 관련해 협약을 체결하길 원하는 수련원이나 단체는 조양크린(041-631-8574, 7008)으로 문의하면 되며, 후원 또는 자원봉사 등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