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공천갈등…昌, 최대수혜자
상태바
한, 공천갈등…昌, 최대수혜자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1.0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昌 측근…홍성·예산 지역구 출마 적극 권유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과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진영의 ‘공천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면서 최대 수혜주로 떠오르는 ‘이회창 신당’이 미소를 짓고 있다.
미국특사보다 격이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되는 중국특사 자리를 수용한 박 전 대표에 대한 측근들의 불만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부 공천 탈락 대상자들 사이에서 ‘이회창 신당’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치열한 공천 경쟁이 예상되는 한나라당과 달리 ‘이회창 신당’은 아직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공천 전쟁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정치 신인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이회창 신당 측 한 관계자도 “정치 수요는 넘쳐나는데 한나라당으로는 그 수요를 모두 감당할 수 없다”며 한나라당의 내홍과 이에 따른 후폭풍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통합민주신당 또한 ‘이회창 신당’의 출현이 반갑지 않다. 측근들과 실무진들을 중심으로 이 전 총재 지역구(예산·홍성) 출마를 강하게 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충청권 의원을 중심으로 이회창 바람에 동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삼재 창당준비단장도 “신당에는 너무 넓은 이념적 스펙트럼으로 자신의 노선과 차이가 심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이러한 분들을 중심으로 여러분이 저와 향후 진로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각에서는‘이회창 신당’의 틈새 전략도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는 이회창 신당이 한나라당과 인재풀이 겹치는 것을 감안할 때 여전히 경쟁력 있는 참신한 보수인사들의 희망 1순위는 한나라당 공천이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