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농업대학, 제19기 졸업식·제20기 입학식 개최
상태바
홍성농업대학, 제19기 졸업식·제20기 입학식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3.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요구 파악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복)는 7일 센터 3층 대강장에서 홍성농업대학 제19기 졸업식과 제20기 입학식을 동시에 개최했다.

지난 2005년 농업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홍성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132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지역농업 발전을 주도해 왔으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사진>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과정생 표창, 졸업증서 수여,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날 41명의 졸업생이 수료하고, 102명의 신입생이 입학했으며, 7명의 우수한 졸업생들에게는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재 농업인들은 농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경영 능력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부합하는 전문 교육기관이 부족한 상황이다. 따라서 홍성농업대학은 이러한 농업인들의 요구를 반영한 특화된 교육을 추진해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용록 홍성농업대학장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에게 학교의 목적과 농업 분야의 전문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홍성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의 요구를 파악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며, 지역 농업에 대한 연구와 현장 실습을 강화해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