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3일 주요사업장 방문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오는 2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303회 임시회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 주요 사업장과 주민 이용 불편대상지 방문을 통해 현장을 점검해 군정의 생산성과 군민 생활편익을 위한 대안을 논의한다.
20일 본회의에서는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의 건을 결정하고 윤일순 의원 발의 ‘홍성군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의원 발의 6건, 집행부 발의 12건 등 총 17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의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윤일순 의원 ‘홍성군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건을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문병오 의원 ‘홍성군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보호 조례안’, ‘홍성군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최선경 의원 ‘홍성군 귀향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은미 의원 ‘홍성군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 ‘홍성군 홍성스카이타워 운영 및 관리 조례안’ 등 12건을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윤일순 의원 ‘홍성군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안’ 외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운영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을 심의한다.
21일부터 23일까지는 군정 주요사업장과 생활민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문제점과 대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