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6.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층 참여, 실습 중심 교육으로 온라인 커머스 역량 강화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

지난 2월부터 스마트스토어 운영 교육을 시작으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인 chat GPT4 활용 방법, SNS 마케팅 등 다양한 정보화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2019년부터 매년 진행돼 왔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농업인들이 참여해왔다.<사진>

올해는 특히 실습 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농업인들이 직접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앞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촬영, 동영상 편집, 실전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의 과정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은 홍성군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승복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인들이 스스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교육이 농가 직거래 활성화와 농가 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농업인들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