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움직임
상태바
홍성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움직임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5.2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매니저 17명 위촉
지역사회 교육 혁신 기대

홍성군이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확대와 학습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목표로, 지난 23일 홍성군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매니저 17명을 위촉했다.<사진>

이는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주민들의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볼 수 있다.

위촉된 평생학습매니저들은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평생학습 활동가로,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습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들은 학습 독려·평생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발굴,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홍성군 내 평생학습의 활성화와 지역사회의 교육적 기회 확대가 기대된다.

홍성군의 이번 평생학습매니저 위촉은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에 부응하고,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사회의 성장을 도모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 앞으로 홍성군은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개발·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번에 위촉된 평생학습매니저들은 11개 읍·면 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관, 평생학습카페 등 3개의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양질의 교육을 통해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실무 능력을 배양해, 각각의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현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록 군수는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이 홍성군 평생교육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평생학습매니저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진흥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