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무모회와의 소통·협력 강화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순)은 지난 12일 홍성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과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참여 확대 및 내실화를 위한 선진문화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동체의 자녀의 진로 설계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와 신당초등학교, 홍성스카이타워 등을 방문했다.
각 기관을 방문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교육과정 및 학과 탐방 △작은 학교 특색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운영 사례를 통한 적정규모 학교 정책에 대한 토의 토론 △홍성 지역 랜드 마크 방문으로 애향심 키우기 활동을 했다.
또한 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의 소통의 시간을 따로 마련해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하건수 홍성군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은 “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교육현장에 도움이 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이정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회 및 운영위원회의 학교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공동체간 소통을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추후 교육공동체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표미자 홍성군학부모회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교육의 주체로서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방향성을 찾은거 같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를 추진한 유아특수교육팀에 전선희 장학사는 “앞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직업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성을 지닌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