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초콜릿·떡류 등 가공 실습
2024년 농산물 가공창업 보육교육의 일환으로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제조실습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농산물 가공의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인 기술 이전을 통해 가공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역 농산물의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 종합가공센터이며, 교육 인원은 외식업 종사자·창업 예정 희망자 등 20명으로 제한된다. 교육 내용은 농산물을 이용한 제과, 제빵, 젤리, 잼, 초콜릿, 떡류 등 다양한 가공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홍성군 거주자로서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개발을 목표로 하는 외식업 운영자, 예비 창업자, 농업인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홍보기간은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10일까지이며, 홍성군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농산물 가공창업보육교육 이론 수료생을 우선 선발하며, 교육 포기·기타 사유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2회차 교육 기간 내 차순위 대상자를 선정한다. 교육생 확정·통보는 오는 11일 개별 문자로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농촌자원팀(041-630-91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