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중학교, 2024 ‘홍주예술축전’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홍주중학교, 2024 ‘홍주예술축전’ 성황리에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7.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학문적 성과 한눈에 보는 한마당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미술작품 전시, 교육성과 등 공유

홍주중학교(교장 윤한석)는 11일 다채로운 예술과 학문이 어우러진 ‘홍주예술축전’을 성대하게 개최했다.<사진>

예술시간에 배운 전통악기 실력을 뽐낸 1학년 학생들은 가야금과 피아노 연주로 무대를 빛냈다. 3학년 안병현 학생회장은 통기타 연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러한 다양한 음악적 재능은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을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됐다.

홍주중학교는 2024 마을기반 교육과정 자율학교로 선정돼, 이를 기념하는 자유학기 주제선택 수업의 산출물 전시마당을 마련했다.

지역 예술가 콩콩콩 종합예술협동조합 작가 8인과 본교 학생들이 함께 준비한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미술작품 전시가 눈길을 끌었다. 전시 마당에서는 마을작가 전시, 작가와의 대화, 자유학기제 수업 산출물, 융합수업 뮤직비디오 영상작품 등 다채로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홍주중학교는 이번 축전에서 2024학년도 상반기에 다양한 교육 실적을 자랑했다. 충남형 IB(교육국제화 특구) 준비학교로서의 위치를 확립했으며, 충남 유일의 수학·과학 특성화(심화) 영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디지털 선도학교, 인공지능(AI) 융합교육과정 이끎&선도학교, 법무부 학생자치법교육 운영학교로도 두각을 나타냈다.

구체적인 수상 실적으로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역도 남자 15세 이하부 인상 61kg급 인상, 용상, 합계 1위 박산해 △제21회 안양스마티움 축제 SW코딩 레이싱 중고등부 대상 장연훈 △모범학생 충청남도교육감상 안병현 △충청남도소년체육대회 육상 남중부 800m 2위 이민규 △제70회 충청남도과학전람회 우수상 김용수·류호석·이천수 △2024 충남과학실험한마당 동상 정지훈·한종범 △제42회 충청남도청소년 과학페어 디지털 융합과학 부문 동상 이경훈·이준수 등이 있다.

‘홍주예술축전’에는 이종필 학교법인 신암학원 경영총괄국장, 심상용 충남교육청 정책기획과장, 유영석 홍주고등학교 교장, 이승민 학교운영위원장, 임은순 학부모회장, 박산해 학생의 어머니, 박은영 전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임경향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최유경 홍성초 학부모회장, 최미라 홍주초 학부모회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치연 교사는 “이번 홍주예술축전은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으며, 참석자들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홍주중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홍주예술축전’은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학문적 성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홍주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