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대 총선, 4일 현재 예비후보자 3명 등록
상태바
제18대 총선, 4일 현재 예비후보자 3명 등록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1.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홍문표 국회의원 및 무소속 이찬세, 박호순 씨 등록

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인형)는 오는 4월 9일 실시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일전 120일인 지난달 11일부터 등록 가능한 국회의원선거(홍성군·예산군선거구)의 예비후보자로 지난 4일 현재 3명의 예비후보가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홍성군선관위에 등록을 마친 예비후보는 홍문표(한나라당·현 국회의원), 이찬세(무소속·농업), 박호순(무소속·겸임교수)등 3명이다. 등록을 마친 이들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고 간판·현판·현수막을 각 1개씩 게시할 수 있으며, 선거사무장을 포함한 3인 이내의 선거사무원을 둘 수 있다.

또한, 이메일을 이용하여 문자, 음성, 동영상 등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홍보에 필요한 사항을 게재한 명함을 예비후보자 본인과 예비후보자가 지정한 1인, 그리고 배우자가 배부할 수 있다. 단, 명함 배부시 지지호소는 예비후보자와 그의 배우자만 할 수 있으며, 전화를 이용한 선거운동과 컴퓨터를 이용한 핸드폰 문자메시지 발송은 할 수 없다.

특히 선거구 안에 있는 세대수의 10%이내(2만명 내외)로 후보자등록기간개시일 전일인 오는 3월 24일까지 8면 이내의 홍보물을 1회에 한하여 자신이 원하는 세대에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다.

한편, 등록을 마친 지역구국회의원선거의 예비후보자는 후원회를 두고 1억 5천만원까지 정치자금을 모금할 수 있으며, 후원인은 연간 2천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각 후원회에 500만원의 한도에서 기부할 수 있다.

기존에 후원회를 둔 현직 국회의원의 경우는 예비후보등록을 하더라도 추가로 후원회를 둘 수 없고, 예비후보자가 중도에 사퇴하거나 등록무효 된 때 또는 후보자 등록기간 중 후보자로 등록하지 아니한 때에는 후원회로부터 기부 받은 후원금 총액을, 그리고 그 후원회는 당해 예비후보자에게 기부한 금액과 금품모집비용, 후원회 운영경비를 공제한 잔여금액을 각각 국고에 귀속해야 한다.

홍성군선관위 관계자는 “선거비용제한액이 공고되고 예비후보자등록이 시작됨에 따라 제18대 국회의원선거가 본격적인 선거일정에 사실상 돌입했다”며 “지속적인 감시·단속활동 및 사전 선거법안내와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지난 17대 대선에서 조성된 공명선거분위기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