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대 홍성군 청소년의회 본회의 개최
상태바
제1대 홍성군 청소년의회 본회의 개최
  • 오동연 기자
  • 승인 2024.11.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시각으로 만들어 가는 홍성… 청소년 29명 참여
지역 청소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채워진 정책 제안 자리

[홍주일보 홍성=오동연 기자] 지난 23일 홍성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대 홍성군 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본회의에는 청소년의원 28명이 참석해 지역의 미래를 향한 열정적인 정책 토론의 장을 펼쳤다.<사진>

청소년의원들은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참신한 시각을 제시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정책안을 제안했다. 

주요 의안은 △교육위원회의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탐색을 위한 학술제 ‘꿈의 나침반’ 운영 △복지위원회의 청소년 축제 개선방안 △안전위원회의 개인형 이동장치의 관리방안 등 교통환경개선 정책안이 있었다. 군은 본 안건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검토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의회는 올해 초 구성된 이후 3개 상임위원회(교육·복지·안전위원회)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12세부터 19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청소년 29명이 참여해 지역 현안에 대한 청소년만의 독특한 시각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김재식 군 교육체육과장은 “교과서로만 접하던 지방자치를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우리 지역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홍성군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청소년과 함께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