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이임지부장 김동규, 취임지부장 민재기)가 지난 9일 홍성문화원 공연장에서 ‘제15·16대 지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엔 조광희 홍성군 부군수, 이용길 충남도청 산림휴양과장, 서종일 홍성군 산림녹지과장, 문종근 한국산악회 본회 자문위원, 김지환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 내빈과 관련기관·단체 임직원,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창립기념일과 지부장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정상수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산악인의 선서, 연혁소개, 시상식, 이임사, 축사, 취임사, 신입회원 선서, 임원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한 해 동안 지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민재기 취임지부장(충남도지사상), 조병환 홍주고 교사(홍성군수상), 송채완 학생, 방시연 학생, 정윤호 학생(충청남도의장상)등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전윤정 홍성군 산림녹지과 주무관, 신미식 충청남도 환경산림국 산림휴양과 주무관이 지부장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홍성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북정맥 호연지기 캠프에 큰 도움을 준 김다정 교사, 김명례 회원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김동규 이임지부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임기 동안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봉사활동 덕분에 상당한 질적 양적 성장을 이뤘다”며 “특히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산을 가꾸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는 일련의 숲 체험 활동, 그리고 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공익활동을 했다”고 말했다.
민재기 취임지부장은 취임사에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의 각종 공익활동을 계승·발전시켜 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의 위상을 더욱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는 매년 홍성 용봉산 오서산 백월산 등에서 산지정화와 산행문화개선 캠페인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청소년 숲체험 아카데미 행사, 금북정맥 호연지기 캠프,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산행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