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요실금 치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요실금 치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5.02.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실금 치료 관련 의료비 지원 및 의료기기 무료 대여

홍성군보건소는 요실금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요실금 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요실금이란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으로 최근 평균 수명 연장·노령 인구가 증가하면서 유병률이 증가하고 우리나라 여성의 40% 정도가 요실금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군은 60세 이상 요실금 진단자 중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대상으로 연간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요실금 치료비 관련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며, 예외적으로 인공요도괄약근수술과 천수신경조절술 등 일부 고가 수술 포함 시 연 2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또한 소득이나 연령 상관없이 의사의 판단에 따라 요실금 예방·치료 목적으로 의료기기 사용이 필요한 대상자에 연 최대 3개월까지 의료기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의료비 지원 신청 및 의료기기 대여를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보건소 지역보건팀(041-630-90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림 홍성군보건소장은 “요실금은 신체적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적 활동과 대인 관계 문제와  정서적·심리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질환”이라며 “이번 요실금 치료 지원사업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예방·치료해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