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등 50여 명 참석해 성공적인 체육대회 개최 기원

[홍주일보 홍성=김영정 기자]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총동창회(총동창회장 이계석) 제42차 기별체육대회 준비사무실 개소식이 지난 15일 개최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계석 총동창회장(33회)을 비롯한 총동창회 임원들과 서종화 교장, 김주호 광천제일장학회 이사장 등 충남드론항공고 동문과 내빈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함께 참석 동문 소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고사, 동문 간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별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김주호 이사장의 축문을 시작으로 이계석 대회장이 고사상에 술과 절을 올렸고, 행사에 참석한 서종화 교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충남드론항공고 동문들도 기수별로 예를 올렸다.
서종화 교장은 인사말에서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의 제42차 기별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학교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회 개최를 위해 교직원들도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는 지난 1952년 ‘광천상업고등학교’로 개교, ‘광천정보고등학교’, ‘광천제일고등학교’로 세대를 거듭했고, 지난 2020년부터 현재의 교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펼쳐지는 제42차 기별체육대회는 오는 5월 11일 모교 운동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미/니/인/터/뷰-이계석 충남드론항공고총동창회장
“기수별로 주관해왔던 체육대회를 올해부터 총동창회가 주관하게 됐어요. 약 10년 전에 주관기수로서 행사를 치렀던 경험이 있지만 오랜만에 체육대회를 맡아 준비하려니 여러모로 부족하고 미흡한 점이 있지만 동문님들의 협조로 이번 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