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현정)는 지난 19일 청운대학교 청소년상담교육학과(학과장 박지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소년 안전망 강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보호 및 지원을 위한 협력 강화 △청소년 상담·활동·연구 분야의 인적·정보 교류 활성화 △청소년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지원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 공동 참여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청운대학교 청소년상담교육학과는 청소년과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토대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전문적으로 도울 수 있는 능력과 인격을 갖춘 청소년 지도 및 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조현정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상담 및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운대학교와 협력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박지수 청운대 청소년상담교육학과장은 “청소년 상담·활동·연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보다 전문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 함께한 신혜성 청소년상담교육학과 교수 또한 “청소년 상담 및 지도자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홍성군에 거주하는 청소년의 개인·집단상담, 부모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홍성군 청소년의 건강한 마음 성장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문의는 041-634-4858 또는 청소년전화 13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