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신초등학교(교장 박찬주)는 지난 22일 과학의 달을 맞아 교내에서 ‘꿈빛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3학년과 4~6학년 학생들이 각각의 연령에 맞는 재미있고 다양한 과학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1~3학년 학생들은 재주넘는 변신 곰돌이, 각도조절 펌프 로켓, 이륜레이싱 범퍼카 등 여러 가지 과학 키트를 만들며 창의력을 발휘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과학 원리와 함께 조립의 재미를 느끼며 학습할 수 있었다.<사진>
4~6학년 학생들은 쌍날개 고무동력기를 제작하고, 2회에 걸쳐 날리기를 시행하고 비행 거리를 측정했다. 학생들은 각자의 고무동력기를 날리며, 어떻게 하면 더 멀리 오랫동안 날 수 있는지 원리를 이해하려고 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비행기의 비행 원리와 에너지에 대해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꿈빛 과학의 날’ 행사는 학생들이 여러 가지 과학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세상을 보다 더 환하게 비춰줄 빛을 찾는 기회를 제공했다. 활동 내내 학생들은 보다 창의적인 생각을 하며, 현상의 원인에 대해 새로운 의문점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신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을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는 교과연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