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차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 기별체육대회 성료
상태바
제42차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 기별체육대회 성료
  • 김영정 기자
  • 승인 2025.05.15 08:21
  • 호수 890호 (2025년 05월 15일)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했던 옛 추억, 다시 이어진 우정”
체육대회에서 배구종목 기수별 대항전이 진행되고 있다.

[홍주일보 홍성=김영정 기자]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옛 광천상고·광천정보고·광천제일고) ‘제42차 총동창회 및 기별체육대회’가 지난 11일 모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총동창회(회장 이계석·33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우천으로 인해 당초 예정됐던 운동장이 아닌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으나, 서종화 모교 교장, 정동규 광천읍장, 장재석·신동규 홍성군의원, 이종화 충남도의원 등 내빈과 동문, 마을주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선후배 간 우정과 화합을 다졌다.

서종화 교장은 환영사에서 “드론 특성화 교육을 통해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졸업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동문들이 우정을 나누고, 학교 발전에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환 총동창회 명예회장(28회)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4년 동안 만나지 못했던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모교 사랑과 동문 간 단합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체육대회는 제기차기, 배구, 딱지치기, 농구 자유투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각 종목별로 기수별 대항전이 이어지며 참가자들은 열띤 응원 속에 즐거운 추억을 쌓았고, 특히 학교 특성을 살린 재학생의 드론 시연도 함께 펼쳐져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이날 총동창회는 동문과 재학생을 위한 시상과 장학금도 전달했다. 김경환 총동창회 직전회장(28회), 김길호 직전사무총장(32회), 박충규 장학회 이사(4회), 김영동 장학회 이사(5회), 김두호 41대 대회장(41회), 김정호 기수회장(41회), 양병철 집행위원장(41회), 장찬희 사무국장(41회), 이창훈 재무국장(41회) 등 9명에게 총동창회장 공로장이 수여됐으며, 9명의 재학생에게는 각각 20만 원씩 총 18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편,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는 드론 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으며, 동문회는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미/니/인/터/뷰 - 이계석 총동창회장(33회) 

“체육대회를 준비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들었지만, 선배의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과 후배의 선배를 존중하는 마음을 마음속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낌없는 격려와 후원을 해주신 동문 여러분과 지역사회 기업인들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선후배 동문의 우정과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변치 않고 오늘처럼 서로를 응원하며 밝은 미래로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