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영농의 길 연다… 홍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본격화
상태바
성공 영농의 길 연다… 홍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본격화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6.01.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리더과정 시작으로 1월 말까지 16회 운영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복)가 새해 영농을 앞둔 농업인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한 해 영농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본격 시작했다.<사진>

첫 교육은 지난 6일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품목연구회, 4-H회 등 농업인 단체 임원과 농업인 리더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교육은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 지홍선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조직을 이끄는 농업인 리더의 마인드’를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조직 화합을 위한 스피치 기법과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시선 처리(아이컨택) 등 리더십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단계별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6일 농업인 리더과정을 시작으로 △7일 딸기 육묘 △8일 마늘 병해관리 △9일 스마트팜 △13일 과수 병해충 방제 교육을 차례로 진행하며, 이후 11개 전 읍·면을 순회하는 현장 중심 교육을 포함해 오는 30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이 한 해 영농 방향을 설정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교육”이라며 “많은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농업 경쟁력이 한 단계 더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지난 1969년 ‘겨울농민교육’으로 시작돼 올해로 57주년을 맞은 농한기 대표 교육으로, 홍성 지역 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영농 기술 전파에 꾸준히 기여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