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문화관광재단, ‘홍성시티투어’ 코스 개편 운영
상태바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성시티투어’ 코스 개편 운영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6.02.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선호 반영… 오는 2월 13일부터
2025년 홍성시티투어를 이용한 관광객들이 단체 사진을 찍는 모습.

홍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최건환)이 지역 문화관광 명소를 알리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홍성시티투어’를 운영한다.

홍성시티투어는 홍성역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해 지역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다시 홍성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관광코스는 △김좌진, 한용운, 이응노 등 홍성의 인물을 만나보는 역사인물 코스 △죽도 둘레길을 걸으며 여유를 즐기는 죽도 코스 △남당항 노을공원과 스카이타워를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는 남당항 코스 △장날마다 운영하는 광천, 홍성 전통시장 코스 △관광객이 자유롭게 장소와 일정을 계획하는 자유 코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관광객이 선호하는 장소를 적극 반영하고 홍성의 멋과 맛을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투어 코스를 개편했다. △광천김과 새우젓으로 유서깊은 광천전통시장 △사계절 자연의 변화와 아름다움을 간직한 그림같은 수목원 △자연 속 힐링공간 식물온실 들빛 △홍성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독특한 카페 등이 새롭게 포함됐다.

홍성시티투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운영되며, 이용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운행된다. 이용 요금은 성인 5000원, 어린이와 청소년은 3000원이며, 관광지 입장료와 중식 등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예약과 운영 코스, 장소 등 세부 내용은 홍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홍주문화관광재단 축제관광팀(041-634-870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