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건강도시 조성 ‘건강수명 연장 10+ 프로젝트’
상태바
홍성군, 건강도시 조성 ‘건강수명 연장 10+ 프로젝트’
  • 김용환 기자
  • 승인 2026.02.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를 위한 생활습관

홍성군은 지난 10일 홍주문화회관에서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530명 대상으로 ‘건강수명 연장 10+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홍성군이 추진 중인 건강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OX퀴즈를 활용한 건강수명 교육을 통해 ‘건강수명’의 개념과 지역 건강 현황을 공유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건강한 노후를 위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에서는 홍성군의 건강수명 수준을 살펴보며 △규칙적인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고위험 음주 관리 △혈당 관리 등 건강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생활습관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노년기 안전과 직결되는 낙상예방교육을 함께 진행해,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질병과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건강수명 연장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이용숙 건강증진과장은 “건강수명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질병과 불편함 없이 스스로 생활할 수 있는 기간을 늘리는 것”이라며 “홍성군보건소는 주민의 건강수명 향상을 위해 예방 중심의 건강교육과 건강관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건강도시 홍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보건소는 건강수명 향상을 목표로 건강교육, 만성질환 예방관리,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