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생활정보 여기 다 있네"
상태바
"홍성 생활정보 여기 다 있네"
  • 최선경 기자
  • 승인 2013.05.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에 살어리랏다'
개정증보판 발간

홍성군은 내포신도시 이전 기관·단체 임직원의 홍성 조기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해 발간한 홍성가이드북 '홍성에 살어리랏다'의 개정증보판 2000권을 추가로 발간했다. 군에 따르면 '홍성에 살어리랏다'는 도청이전을 앞둔 지난해 7월 홍성군의 일반현황, 생활민원정보, 병의원·식당·교통 등의 생활정보, 관광정보 등의 다양한 지역정보를 담아 2000부를 발간해 도청, 충남도교육청 등에 배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은 내포신도시 조성사업이 진척되는데다 오는 10월 충남경찰청이 이전하는 등 기관·단체의 이전이 계속되고 신도시 이주민도 늘어나면서 지역의 생활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이드북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작년에 발간한 내용을 보완한 개정증보판을 발간하게 됐다. 이번 개정증보판은 기존에 실린 내용 중 변경된 부분을 수정한 것은 물론 내포신도시의 대중교통 정보를 대폭 보강하고 착한가격업소·모범음식점 현황, 월별 수산물 정보, 문화강좌 및 여가시설 현황 등 그동안 신도시 주민들의 문의가 많았던 사항들을 추가로 수록했다.

군는 '홍성에 살어리랏다' 개정증보판을 충남경찰청 등 이전 예정 기관에 배포하는 것은 물론 전입자와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군청 종합민원실, 농업기술센터, 각 읍·면사무소 등에 비치하고 홍성군 홈페이지에도 e-book 형태로 게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는 신도시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를 담는데 주력했다"며 "특히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문화강좌·여가시설 현황 등을 게재해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