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렁이유기농쌈밥 '건강쌈' 따로없네
상태바
우렁이유기농쌈밥 '건강쌈' 따로없네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3.11.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동 소농우렁쌈밥


쌈밥에서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쌈장과 쌈채소다.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를 유기농의 메카로 불리는 홍동면에서 직접 기른 우렁이와 유기농 쌈채소를 사용해 안전하고 건강한 우렁쌈밥을 내놓는 곳이 있다. 홍동면 화신리에 위치한 소농우렁쌈밥은 직접 기른 우렁이와 유기농쌈채소, 그리고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사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우렁이는 우렁각시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예전부터 우리에게는 친근한 생물이다. 최근에는 우렁이농법이라는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에 도움을 주기도하는 유용한 생물이면서 단백질과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갖고 있어 각기병 예방과 골격형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식품이다. 잘게 썰지 않고 통우렁이 한가득 들어간 우렁쌈장을 비롯해 우렁초무침과 돼지불고기, 생선구이 등을 비롯한 8가지의 다양한 반찬과 식당 인근에 위치한 홍성 유기농농장에서 계약재배한 유기농 쌈야채 등이 푸짐하게 나온다.

특히 이곳은 농장에서 직접 우렁이를 기르고 있어 신선하고 깨끗한 우렁이를 선보일 수 있다. 또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쌈채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우렁쌈장에는 직영농장에서 가져온 우렁이 그득한데 된장과 두부, 양파, 고추 등을 넣어서 갓 볶아낸 우렁쌈장은 질기지 않고 탄력 있는 우렁살에다 간간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이곳에서는 우렁살도 따로 구입해 갈 수 있다. 우렁살은 1㎏에 1만3000원, 500g에 8000원 이다.  소농우렁쌈밥의 이용순 대표는 "계약 재배를 통해 늘 안정적으로 유기농야채를 공급받고 있다"며 "가능한 지역에서 나는 식재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을 내놓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위 치 : 홍동면 화신리 132번지 (홍남장로 373)
△연락처 : 041-631-0995
△메 뉴 : 우렁쌈밥(2인이상) 8000원, 우렁쌈밥정식(2인이상) 1만2000원, 우렁쌈밥+삽겹살 1만8000원 우렁초무침(중) 2만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