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특산물 구매 안방서 ‘클릭’
상태바
충남 농특산물 구매 안방서 ‘클릭’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4.04.2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몰 ‘농사랑’본격 운영 86개 농가 150 품목 판매


충남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인 ‘농사랑(www.nongsarang.co.kr)’이 지난 21일 다시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농사랑’은 현재 도내 86개 우수 농가가 입점해 있으며 쌀과 잡곡, 과일, 채소, 축산물, 수산물, 반찬, 장류, 가공식품, 건강식품, 친환경농산물 등 10개 분야 150개 품목이 판매된다. 도는 특히 쇼핑몰의 차별화를 위해 충남도지사 품질 추천한 농산물(Q마크)과 GAP 인증 농가, 친환경농산물을 우선 입점토록 했다.
각 판매 농특산물은 생산 농가와 생산 과정 등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품질 관리를 위해서는 소비자 패널을 활용해 객관적 품질 평가 및 만족도 평가를 진행하고 입점 농가 스스로 품질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도 마련할 계획이다.
농사랑 홈페이지에는 도내 관광지나 지역 축제 등을 소개해 먹거리와 볼거리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도는 농식품 구매 주요 고객인 수도권 20∼40대 직장인과 주부를 타깃으로 공략하고 수도권 충청향우회, YWCA 등 소비자 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농사랑에서 판매되고 있는 농특산물은 청정한 지역에서 건강하게 자란 믿고 살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며 관심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