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미년 기관장 신년인사
상태바
을미년 기관장 신년인사
  • 홍주일보
  • 승인 2015.01.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승격·청사이전 준비”
김석환 홍성군수
존경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민선 6기 홍성군정이 힘차게 출발해 충남 시·군 통합평가 3년 연속 1위, 대한민국 지역복지대상 수상, 전국 보건사업 4년 연속 우수, 청렴도 및 친절도 우수 등 32개 분야에서 수상한 영광된 한 해였습니다.

지금 홍성은 도청 이전 3년차를 맞아 인구와 세수가 늘고 창업과 고용률이 증가하는 등 행복한 변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5년 군정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기반시설 및 복지인프라 확충에 주력하며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도청소재지 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법과 질서를 지키며 품격 있는 선진 사회를 조성하는 데에도 힘을 모아 가겠습니다. 홍주천년 기념사업 추진으로 지역의 위상을 높이며, 홍주시 승격과 군 청사 이전을 위한 준비도 군의회와 군민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겠습니다.

"소통하는 의회 만들 것"
이상근 홍성군의회의장

 

 

 

군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발전의 새해 을미년 아침이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과 활력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2015년 을미년 새해는 새로운 내포시대를 완성해 가는 아주 중요한 시기라 생각합니다.

원도심 공동화 방지를 위해 우리 모두 지혜를 모아야 할 때 입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규제완화 및 법테두리 밖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소외이웃들에게 정책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한 때이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첫째, 군민과 함께 하는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현장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상을 구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문성 향상을 위해 공부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을미년 올 한해도 의정활동에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 줄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리며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민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
안희정 충남도지사

 

 

 

도민 여러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충남도는 도민 여러분의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도정의 모든 과제를 추진하겠습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안전하고 행복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힘써나갈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경제 발전전략으로 시대적 위기를 풀고, 21세기 환황해경제시대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을 선도하겠습니다.

지난 해 우리 도는 많은 분들의 단결된 힘으로 서해철도, 장항선 복선화 사업 등 충남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 국가사업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확보된 국가예산과 지역예산이 도민의 행복과 안전한 삶, 지속가능한 경제적 번영을 위해서 집행될 수 있게 저와 2만여 공직자들은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충남도의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위해 힘을 모아주십시오. 충청남도의 진정한 주인은 바로 210만 도민 여러분입니다. 새 희망, 새 포부로 충남도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원칙을 지키면 희망이 있다'
홍문표 국회의원

 

 

을미년 새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작년 한해는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세월호 참사를 비롯한 무수한 안전사고들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안전불감증을 환기시켜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는 충청권 최초 국회예결위원장으로서 취임 직후 국민안전예산편성을 제1의 우선순위로 해, 전년 대비 18% 늘어난 14조6000억 원의 안전예산을 편성 대한민국 국민이 사고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충남권 숙원사업인 서해선복선전철, 기상청 내포기상대 설립, 당진~천안고속도로사업 등 예산을 확보해, 충남이 한 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은 이제부터 ‘원칙을 지키면 희망이 있다’는 각오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그 원칙의 출발점이 대한민국의 중심, 국토균형발전의 중심인 충남에서부터 시작될 것이라 믿으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도민에게 희망 안기는 의회'
김기영 충남도의회 의장

 

 

 

존경하는 210만 충남도민 여러분! 희망찬 2015년 을미년 새날이 밝았습니다. 청양띠의 해,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2015년 우리 충남도의회는 ‘도민에게 희망을 안기는 활동적인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시대 화두가 되고 있는 ‘안전’, ‘복지’, ‘보육’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의 폭을 넓혀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도민의 곁에서 지역의 문제와 시급한 민생현안을 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비판과 함께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충남도민 여러분! 올 한해도 충남도의회는 도민만을 생각하며 열심히 뛸 것을 다짐합니다. 210만 도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우리 충남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영광의 한해로 만들어 나갑시다!

"미래핵심 육성 최선 다할 것"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충남교육을 사랑하시는 도민과 교육가족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교육감 당선 이후 지난 6개월 동안, 충남교육청은 도민과 소통하며 변화와 혁신을 준비하고 청렴을 다져왔습니다.

그 결과 비리교육청이라는 멍에를 벗고 국민권익위원회의 2014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외에도 전국 시도교육청 자유학기제 평가 최우수, 전국 100대 교육과정 1위를 달성했습니다.

2015년 충남교육은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이라는 비전과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이라는 교육지표를 바탕으로 도민의 뜻을 받들어 학생이 행복한 교육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믿음직한 미래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