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면 유일의 실내체육·문화시설

서부초등학교(교장 김석환)가 지난 20일 다목적강당 우심관을 개관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김광태 교육장, 이종건 군수, 오석범, 고철한 군의원 등의 내빈과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가운데 진행됐다.
우심관은 2007년 홍성교육청에서 홍성군청과 대응투자 약정을 맺어 군내에서는 처음으로 건립한 다목적강당으로 홍성군청 2억원, 충청남도교육청 8억원 등 총 10억여 원이 투자되어 7개월 만에 공사를 마쳤다.
우심관은 연면적 793.63㎡(240평) 규모로 학생들의 체육교과활동과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을 위한 체육활동 공간, 학생들의 학예행사 및 지역주민의 문화행사 공간으로 활용할 무대시설 그리고 행사준비실, 샤워실, 화장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우심관 건립에는 학부모와 교직원이 명예감독관으로 위촉되어 설계에서부터 공사감독, 준공검사에 이르기까지 적극 참여하여 시공회사의 성실시공을 유도하고 공사의 투명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홍성교육장, 홍성군수, 교육위원 및 도의원, 군의원, 노인회 등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었으며 총동창회에서는 커튼을 기부하기도 했다.
김석환 교장은 "우심관은 서부면 유일의 실내체육·문화시설이다. 학생들이 실내 체육교과 활동에 적극 활용함은 물론이며,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과 문화행사 공간으로 활용토록 하여 지역주민과의 유대를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교육청에서는 이 밖에도 현재 금년 말과 내년 초 완공 목표로 5개교에 다목적강당 건립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