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료원, 장기요양기관 평가 ‘A등급’ 획득
상태바
홍성의료원, 장기요양기관 평가 ‘A등급’ 획득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5.06.0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및 환경·안전 등 전 부문 우수 평가

홍성의료원이 지난달 24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 대강당에서 실시한 2014년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장기요양기관 평가는 장기요양서비스 질의 향상을 도모하고 장기요양기관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간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평가로 기관 운영 및 환경·안전, 권리 및 책임, 급여제공과정, 급여제공결과의 영역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2012년 B등급에서 A등급으로 상승한 것으로, 의료원이 제공하는 장기요양 사업이 전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결과다. 특히 환경·안전 관리에서는 만점을 받아 거동이 불편한 노인 환자가 많아 사고가 나면 피해가 커질 수밖에 없는 센터의 특성상 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음을 증명했다.

의료원 주간보호센터는 중풍 및 치매 등의 노인성 질환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신체활동 △인지활동 △사회적응 △특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가족들에게는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와 휴식제공을 통해 장기간 대상자를 돌봐야 하는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요양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A등급’은 평가척도를 기준, 점수로 환산할 때 상위 10% 이내인 91점 이상을 받아야 얻을 수 있는 등급이다. 홍성의료원 김진호 원장은 “좋은 결과에 대한 만족보다는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노인층이 많은 지역의 특성상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더욱 정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