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현장방문 그후…행정조치는?
상태바
군의회 현장방문 그후…행정조치는?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5.12.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는 지난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제230회 임시회를 열고 관내 35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서부면 광리 현대A지구 액비저장조를 시작으로 현장방문점검 결과 주요사업장 35곳 중 22곳의 사업에 대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제시했다. 본지는 사업장별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한 주요지적사항과 한 달여 된 현재 어떠한 행정조치가 이뤄졌는지 알아봤다.<편집자 주>

서부면 광리 현대A지구 액비저장조(축산과)
Q. 서부면 광리 현대A지구 액비저장조 지붕 덮개 관리소홀로 빗물이 유입돼 지붕덮개보수가 필요한 상황이고 논에 액비살포시 침수저하로 우기시 하천으로 흘러들어 환경오염이 우려되므로 완전히 숙성된 액비살포 등의 검토가 필요하다.
A. 행정조치 : 액비저장조 지붕 덮개는 내년도에 보수할 예정이며 완전히 숙성된 액비를 살포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겠다.

서부면 남당리 축제장 야외무대 시설(농수산과)
Q. 1억 3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 서부면 남당리 축제장 야외무대가 비 가림 시설, 전기시설, 각종 부자재 창고 등이 없으며 주위환경과 조화를 고려치 않은 무대 뒷벽과 대규모 행사를 치르기에 협소한 무대 크기 등이 문제점이다.
A. 행정조치 : 야외무대 전기시설은 50kw 삼상 4선의 전력시설로 행사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전력 설비 완료하였으며 각종 부자재 창고 등은 무대 밑에 보관할 수 있도록 설치 하였다. 비가림 시설은 없으나 추후 다기능 어항 개발시 주변 환경과 조화 될 수 있도록 설치할 계획이다. 무대 뒤 벽화는 추후 다기능 어항 개발 시 주변 환경과 조화 될 수 있도록 변경 할 계획이고 큰 행사를 치르기에 협소한 무대 크기 등의 사항은 본 무대는 남당항 새조개 및 대하 축제를 위한 시설로 추후 다기능 어항 개발 시 축제 광장 조성계획으로 무대 규모를 초과하는 행사는 축제 광장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갈산2전문농공단지(경제과)
Q. 갈산2전문농공단지 조성사업에 총사업비 168억 9000만원을 지원하고 현재까지 토목공사가 일부만 이뤄진 것은 문제가 있다.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
A. 행정조치 : 갈산2전문농공단지 조성사업은 사업자의 자본금 부족으로 사업이 중단된 상황이다. 공사재개를 위해 공단조성경험이 있는 관내업체와 협업할 수 있게 연계 중이며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조성사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

광천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경제과)
Q. 2017년까지 총사업비 18억원이 지원되는 광천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관련 시장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가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특화된 사업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A. 행정조치 : 광천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빈 점포를 활용한 쉼터 구축 및 카페 조성 등 고객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고객 참여형 거점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상인 역량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페이스북 등  SNS활용교육을 실시하고 특화상품(새우젓, 젓갈, 김) 도시락 개발, 레시피 개발을 통한 판매촉진 및 시장 내 먹을거리 부족을 개선해 상인 소득창출로 직결시킬 것이다. 또한 시장의 브랜드 스토리 개발과 공동브랜드 개발로 시장 이미지 제고에 주력할 것이다. 시장 홍보를 위해서는 지역축제 및 관광지 체험마을을 연계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특화상품 시식활동, 다양한 체험제공 둥 문화 이벤트 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모할 계획이다.

학계 2리 진입도로, 남장도로 경사완화공사(건설교통과)
Q. 학계 2리 진입도로는 농어촌 도로 홍성 102호선과 지방도 609호선이 교차하는 구간으로 급경사와 급커브로 겨울철 눈길 사고위험과 차량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사고위험이 있으므로 개선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지방도 609호선 내 선형개량 사업구간에 급커브로 인한 사고위험이 높아 가각정리가 필요하다.
A. 행정조치 : 학계 2리 진입도로는 구조적으로 도로를 변경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므로 시야확보를 위해 토공을 낮추는 정리 작업을 추진하겠다. 남장도로 경사완화공사는 충청남도종합건설사업소 홍성지소 관할로 가각 정리는 어려우나 토공 등을 정리해 시야를 확보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

홍주고-대우아파트간 도로 개설공사(도시건축과)
Q. 아파트 신축공사 진행에 따른 공사차량으로 인해 통행불편 및 보행자 안전사고 위험이 있으며 대우아파트 진입 삼거리 부분의 전주와 가포수 이설 및 제거 등으로 보행로 확보방안 마련해야 한다.
A. 행정조치 : 협소한 도로로 인해 통행불편 및 보행자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도로개량 추진할 계획이며 전주와 가로수 이설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에서 설계 중에 있다.

청소년 수련관(주민복지과)
Q. 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공간협소 등으로 인해 이전 및 운영 계획을 강구해야 한다. 청소년 이용시설임에도 체력단련장 이용료를 청소년에게 부과하고 있는 사항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
A. 행정조치 :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증축이 가능한지 구조 안전진단 후 증축할 계획으로 구조안전진단비에 대해 추경예산에 반영할 것이다. 체력단련장 이용료는 청소년은 일반인의 50%만 부과하고 있으며 충남도 15개 시·군 모두 청소년에게 이용료를 부과하고 있는 상황이다.

홍성천 하상주차장(건설교통과)
Q. 홍성천 하상주차장 오관지구대 건너편 진입로가 진입차량에 의해 정체가 되어 교통 혼잡을 유발하고 있다. 기존의 버튼식 발권기를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으로 교체해 교통체계 개선 등을 통한 해결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홍남초 주변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등하교 시간 주정차 단속 강화 등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A. 행정조치 : 도로교통안전공단에 신호체계에 대한 자문을 의뢰한 상태이다. 결과에 따라 적극 검토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주차장 진입정체 해소를 위해 내년도에 차량번호 자동인식시스템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

결성농요전수관(문화관광과)
Q. 결성농요전수관 야외화장실 공사에 1억 3000만원, 주차장 조성·마당 정비·조경공사 등 부대공사에 5000만원 등 총 사업비 1억 8000만원의 예산이 과다 투입됐는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 또한, 총 사업비 30여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결성농요공연장의 활용방안에 대한 대안마련이 시급하다.
A. 행정조치 : 결성농요화장실의 경우 총면적 47.70㎡(14.43평)에 총 공사금액 1억2864만원이 예산이 투입됐다. 남당리 공중화장실은 총 면적 43.83㎡(13.26평)에 총공사금액 1억 1749만원, 죽도 공중화장실은 41.26㎡(12.48평)에 총 공사금액 1억 7065만원이 소요된데 비하면 예산 과다 투입은 아니다. 농어가주택 화장실과 비교했을 경우 농어가주택화장실 30평 총공사비가 5493만원이 소요되고 공중화장실 15평 총공사비는 9846만원이다. 이는 가설공사(콘테이너, 공사상 안전을 위한 쌍줄비계 의무적 가설)와 전면타일 및 방수공사를 비롯해 공공건축물인 점을 감안한 외관 중시로 금속공사비용, 설비·전기등의 공사비용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결성농요공연장 활용방안은 매년 결성향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활용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