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공예’ 직접 만들어 보세요!!
상태바
‘댕댕이 공예’ 직접 만들어 보세요!!
  • 김문환 기자
  • 승인 2008.06.2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구현회)는 6월부터 전통공예반을 개설,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지원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 열린 댕댕이 공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20여 명의 수강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전통기술보유자인 백길자(충청남도무형문화재 31호)씨와 전통기술이수자인 김성환씨를 강사로 초빙하여 댕댕이를 이용한 다양한 공예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댕댕이 공예는 농촌지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댕댕이 넝쿨을 이용하여 삼태기, 채반, 컵받침 등 생활용품을 만드는 것으로, 이번에 개설된 전통공예교육은 선조들의 소박한 멋과 함께 생활의 지혜가 느껴지는 작품들을 충청남도 무형문화재인 백길자씨의 설명과 함께 만들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전통이 우리의 일상생활과 이렇게 가깝게 있는 줄 미처 알지 못했다면서 사라져가는 전통 공예품을 직접 제작하고 무형문화재에게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개설된 전통 공예반 교육은 지난 6월 9일부터 오는 8월11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총10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며, 잊혀져가는 무형문화재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