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초, 씨름장 개장식 개최
상태바
갈산초, 씨름장 개장식 개최
  • 편집국
  • 승인 2008.07.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산초등학교(교장김승호)에서는 지난 18일 김광태 홍성교육청교육장을 비롯해 홍성군씨름협회, 갈산면씨름후원회, 갈산초 총동창회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씨름장 신축 개장식을 가졌다.
그동안 갈산초 씨름부는 여름에는 찌는 듯한 더위와 함석 밑으로 쏟아져 내려오는 열기와 싸우며 훈련을 해야 했고 겨울에는 찬바람을 맞으며 씨름 팬티만 입고 추위를 견뎌내며 씨름연습을 해야 했다.
한편 열악한 상황에서도 갈산초 씨름부는 올해 대한씨름협회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 대회에서 경장급에서 6학년 이승엽 선수는 3위를 입상했고 6학년 임경택 선수는 소장급에서 2위를 수상했으며 제36회 충남소년체전에서는 경장급과 소장급에서 위의 두 선수가 각각 1위를 수상했다.

갈산초, 19일 여름방학식 가져

갈산초등학교(교장 김승호) 학생들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29일간의 여름방학으로 가정에서 생활하게 된다.
갈산초는 방학 중 학습부진학생 보충지도, 대학생 멘토링교실, 리코더교실, 사물놀이 교실, 씨름교실, 수영교실 등을 열며 도서를 대여해 줄 계획이다.
또한 초등영어캠프, 독서캠프, 농산어촌 지역중심 학교영어캠프, 초등과학영재교실, 발명캠프, 독서논술캠프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준비했다.
김승호 교장은 “가정에서 생활하며 그동안 학교생활에서 부족했던 현장체험, 노작, 취미활동, 탐구학습 등을 통해 지속적인 탐구 분위기를 유지하고 특히 가정생활을 통한 효행 및 기본 생활습관의 정착,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통한 바람직한 인간교육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무더운 여름, 모든 학생들이 건강한 방학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