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한우 브랜드가치 높이자
상태바
홍성한우 브랜드가치 높이자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7.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축협, 홍성한우 브랜드 사업 설명회

홍성의 대표적 특산물인 홍성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장이 마련됐다.
홍성축협(조합장 이대영)은 지난 12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축산농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한우 브랜드 사업 설명회와 축산농가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홍성축협은 홍성한우 브랜드 경영체로서 참여농가인 921농가를 통해 2만9207여 두를 사육 중이며 참여농가를 대상으로 이번 설명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한우사육 동향 및 브랜드사업단 약력, 사업목표와 지난해 주요실적, 세부 및 주요 추진계획과 홍보사항 등으로 구성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HACCP·무항생제 인증 지원 △출하 하자육 발생 농가 지원 △홍성한우 고급육 출하 운송 장려금 지원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특히 축협에 따르면 최근 전국적으로 한우 사육두수가 감소하면서 공급량도 함께 감소해 지난해 대비 한우 가격이 상승세에 있으나, FTA 등 개방화로 수입육의 국내 시장 점유율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쇠고기 등급 판정 기준 보완이 추진되고 있는데, 이러한 현실에 발맞춰 ‘한우: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영남대학교 최창본 교수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무허가 축사 개선요령에 대한 군 축산과의 교육도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