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로 홍성안전 지킨다
상태바
CCTV로 홍성안전 지킨다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8.1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주변 등 15개소 적외선 무인카메라 설치
24시간 실시간 감시 통한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

홍성군은 인구 밀집지역인 아파트 주변 방범용 CCTV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군은 아파트 주변 등 인구밀집지역 15개소에 51대의 고성능 적외선 무인카메라를 설치해 인터넷전송을 통한 24시간 실시간 감시와 녹화 기록장치를 이용해 방범활동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CCTV 설치로 아파트 인근 유아납치, 폭행, 절도, 차량사고 등 각종 사건·사고 예방과 신속한 검거에 중요한 역할을 해 안전사각지대 해소와 군민 생활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하반기에도 방범 CCTV 12개소 34대, 어린이보호구역 CCTV 4개소 18대, 갈산면 마을방범 CCTV 29개소 29대 등 상반기를 포함해 올해에만 132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마을단위 방범 CCTV 설치는 막대한 예산투입이 예상돼 연차적으로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CCTV를 설치해 각종 사건·사고 사전예방과 신속한 대응으로 지역민의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생활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소중한 생명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CCTV의 추가 설치뿐만 아니라 노후된 CCTV 개선 등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12년 12월 24일부터 CCTV 통합관제센터를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연중 24시간 운영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