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앞장
상태바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앞장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7.02.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생산자 협의회… 연시총회·마케팅 교육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친환경생산자협의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친환경자연농업연구회원과 희망농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약과 비료 등의 단계적 저투입 과정을 통해 자연농업을 실현함으로써 친환경 농업 실천 방향을 제시하고 안전 농산물 공급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연시총회를 통해 지난해 연구회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협의했으며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강사로 초빙된 허철무 호서대학교 교수로부터 온라인 쇼핑시장의 현황과 흐름 읽기,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SNS) 활용, 카카오톡 홍보 마케팅과 다양한 앱 서비스 활용, 온라인 SNS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기술센터는 친환경 농업에 대한 실천 방향 제시 및 스마트폰 마케팅 서비스 교육을 통해 연구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별농가의 취약한 경쟁력 향상과 집단지도를 통한 학습 촉진으로 특성화된 강소농 조직체룰 육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교육으로 친환경 농업을 널리 홍보하고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등 지속적으로 연구회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