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언어환경 조성사업’ 설명회
상태바
‘이중언어환경 조성사업’ 설명회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3.1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여성의 날 맞아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인숙)는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해 센터내 강당에서 군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들과 세계여성의 날 축하 행사와 더불어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사진>

이 행사에는 군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40여명이 참석해 서로 축하해 주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마무리로는 다문화강사들과 함께 세계 여러 나라의 놀이를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설명회를 시작으로 센터는 이중언어 사용지지를 위한 부모지지체계 형성의 장을 마련하고 자녀와 상호작용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방법 등을 공유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출신국 언어를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이중 언어 활용프로그램 5회를 진행 예정이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은 이중언어 환경과 문화적 배경에 기초해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 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자녀의 정체성확립을 돕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상호작용서비스 제공으로 부모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부모와 자녀 간의 의사소통과 정석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