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군4-H연합회 파종작업
상태바
농촌지도자·군4-H연합회 파종작업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5.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 육모 공동과제 활동


홍성군의 대표 농업인 단체인 홍성군4-H연합회(회장 배영환)와 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회장 강준규)가 지난달 25일과 27일, 홍성읍 월산리 및 결성면 금곡리에 위치한 공동과제 학습포장에서 총 2만 1천여개의 벼 묘판에 파종 작업을 실시했다.

이 날 설치될 예비 묘판의 품종은 새누리로, 다음 달 말까지 육묘 실패 농가 및 고령 농가를 중심으로 유상 공급할 예정이다. 새누리벼는 미질이 좋으며 도복지수가 낮고, 단백질 함량 6.1%, 아밀로스 함량은 19%로 밥맛이 좋아 고품질로 평가 받는 품종이다.

묘판은 한 상자당 2,800원이며 모내기 후 상자를 세척해 센터에 반납하면 상자당 500원씩 환급해 준다. 못자리 주문 접수는 군 농업기술센터 인재양성팀(☎630-9647)에서 대행하고 있으며, 두 농업인 단체의 판매 수익금은 연말 불우 이웃 돕기 와 농촌 청소년 후원 장학금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 및 기여 활동에 쓰일 예정이라 의미가 깊다.

강준규 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장은 “벼 육묘 공동과제 활동은 수년 째 4-H연합회와 농촌지도자회에서 수행해오고 있는 대표 과제로, 올 해 역시 모든 회원이 함께 협동하고 땀 흘리며 파종에서 출하에 이르는 과정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군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