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종합복지관에 6000만원 상당 지원
상태바
장애인종합복지관에 6000만원 상당 지원
  • 한기원 기자
  • 승인 2017.06.0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물품지원 등 후원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총재 엄승섭)에서는 라이온스협회 국제재단(LCIF) 일반교부금 사업으로 홍성지역 장애인들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해서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정보화교육장에 6000만원 상당의 컴퓨터와 가구 등 물품과 자동문, 에어컨 등 시설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으로 이용자인 이아무개 씨는 “깔끔하고 편리하게 바뀌어진 교육장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해 컴퓨터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며 “더 나아가 그 노력의 결실로 지역사회 사업체에 취업까지 연계되기를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용자 김아무개 씨는 “이번 지원으로 휠체어의 높이와 서로 맞지 않아 어깨결림을 호소할 정도로 불편했는데, 휠체어 규격에 맞는 컴퓨터 책상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에 이렇게 지원해 주신 것은 모든 장애인들에게 함박웃음을 선물해준 것”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교육장 관계자는 “그동안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정보화교육장은 노후화되고 협소한 관계로 휠체어 장애인들의 이동권 확보와 학습권 보장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장애인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그들에 대한 배려와 소통을 고스란히 담은 큰 선물”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번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의 따뜻한 지원은 장애의 특성에 맞는 환경조성으로 홍성지역 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을 보다 높이는 디딤돌이 됐으며, 앞으로도 라이온스협회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배려문화 확산의 귀감이 되는 단체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