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고 새롭게 바뀌어야 할 것”
상태바
“변화하고 새롭게 바뀌어야 할 것”
  • 한지윤 주민기자
  • 승인 2017.07.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성심대학교 박철수 교수, 민주당 공로당원 1급 포상

출향인 박철수(46) 한림성심대학교 방사선학과 주임교수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승리에 기여한 공로로 1급 포상을 받았다.<사진>

지난 7일 박 교수는 천안시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 19대 대통령선거 승리 공로당원 표창 수여식’에서 1급 포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이번 대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청 선거대책위원회 교육특별위원과 문재인(당시 대통령 후보) 조직특보(조직을 관리하는 특별 보좌관)로 지원유세를 하는 등 활약한 바 있다.

박 교수는 홍주초(38회)·홍성중(37회)·홍주고(15회)를 졸업하고 서울보건대와 을지의대를 거쳐 영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영국국제인명센터(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에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 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박철수 교수는 “직업이 대학교수인지라 대통령선거 지원유세를 하면서 고민과 걱정도 많이 했다”고 말하고 “주변에서 대학교수가 정치판에 나선다고 쓴 소리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이번에는 꼭 바꿔야 한다는 생각이 나를 선거유세차량 위에 올라가게 한 것 같다. 나 말고도 세상을 바꿔보고자 고생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한 분들이 많다. 그분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싶다”며 “홍성군도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새롭게 바뀌어야 할 것들이 많이 있다.

변화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앞으로는 더욱더 홍성군의 어르신들, 아이들, 형님들, 동생들, 홍성군민 모두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공부하고 노력하며 땀흘리는 일꾼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야 될듯하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교수는 내년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서 홍성군수 출마를 선언했으며, 더불어민주당 군수후보 경선에 참여할 뜻을 밝힌 바 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