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백일장 시상식
상태바
전국 최고의 백일장 시상식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7.3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미래 문학꿈나무 발굴을 위한 백일장
제22회 전국청소년청하백일장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산문화원(김시운 원장)은 지난 22일 문화원 강당에서 제22회 전국청소년청하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는 청하 성기조 선생을 비롯해 황선봉 예산군수 그리고 서울에서 온 30명의 문인이 참여해 행사의 품격을 더했다.

성기조 선생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인이요. 작가이며 학자다.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열리는 전국규모의 청하백일장은 그의 아호를 따서 만들었다. 지난 22년 동안 한 번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한국문학의 꿈나무를 발굴해왔다.

이번 백일장에는 전국에서 1777명이 응모해 62명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정하(여ㆍ예산고등학교 교사) 씨가 대학·일반부에서 특별상을, 전혜원(이화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시로 고등부에서 대상을 받았다. 행사장을 가득 메운 200여 명의 참석자는 62명의 입상자가 상을 받을 때마다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특히 한국문단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 학생들이 상을 받을 때는 손뼉 치는 소리로 행사장이 떠들썩했다.
 

임완숙(여·청하문학회 중앙회) 회장은 “전국청소년청하백일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 행사로 손꼽히며, 푸른 청년의 기상으로 한국문단의 도약을 이끄는 희망의 횃불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어머님 전상서’라는 산문으로 국회의장상을 받은 김정하 교사는 “오늘 제가 받은 상에 부끄럽지 않도록 더 좋은 글을 쓰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전국청소년청하백일장이 한국 문단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전혜원 학생은 자신이 쓴 ‘장마의 끝에서’라는 시를 낭송해 큰 박수를 받았다.

상을 받은 학생들은 “앞으로 책을 많이 읽고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