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으로 농촌체험 하러 오세요!
상태바
홍성군으로 농촌체험 하러 오세요!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7.3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중 두차례, 기수별 30명 농업·농촌캠프 교육생 모집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농업·농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의 젊은이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다원적 가치를 인식시키고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농업·농촌에서 새로운 삶을 모색하고 싶은 청년(만 49세 이하)을 대상으로 1기(다음달 11일~14일), 2기(다음달 18일~21일)로 나눠 4일간 진행되며 홍동면 문당리 환경농업교육관, 풀무농업고등 기술학교와 관내 농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기는 다음달 8일까지, 2기는 다음달 1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홍성군귀농지원연구회 다음카페(http://cafe.daum.net/hsrefarm)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hsrefarm@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캠프 참여자에게는 내년도 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시행하는 청년농부 인큐베이팅 심화과정 우선 선발권과 풀무학교 생태농업 전공부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도시청년들의 농촌에 대한 가치 공감을 위해 농작업 체험 뿐 만 아니라 농(農)적 삶을 사는 청년들 만나기, 사람책읽기 등 귀농선배들과의 만남과 대화의 시간을 많이 마련했다”고 캠프 추진 목적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귀농귀촌지원센터(041-631-818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