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17년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실시
상태바
군, 2017년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실시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8.0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당부

 

홍성군은 지난 25일 홍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사업지구인 홍동운월 2지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 대행자 선정에 따른 토지현황조사 측량을 위한 사전 설명회로 지적재조사사업의 목적과 사업추진배경과 추진절차, 경계설정 방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 설명과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됐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최신의 측량기술과 측량장비로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현황을 바로 잡기위해 시행하는 국책사업이다.

이번에 시행되는 홍동운월 2지구 사업은 일제 강점기 토지(임야)조사사업으로 작성된 지적공부와 80년대 초 홍동야산개발로 작성된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이 토지의 실제 이용현황과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고 있는 경계분쟁, 재산권 행사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계획됐다.

재조사사업을 통해 토지소유자는 측량비용 부담 없이 토지의 경계확인 등 지적행정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받게 되며, 재산권 행사는 물론 생활편익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이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가 선행돼야 성공적인 지적재조사가 추진될 수 있다”며 토지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자리에는 홍성군청 도로명주소팀과 한국국토정보공사 홍성지사 직원이 함께해 각종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도로명주소와 지적재조사 홍보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